INPUM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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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더북컴퍼니에서 제공하는 인품사(inpumsa)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및 의무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 정의)

1. '인품사'란 '브랜드'가 '회사'에 광고를 요청했을 때 사전에 미리 '회사'에 가입된 '인플루언서'가 이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개인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에 게재하고 포인트 또는 광고비를 받는 방식의 광고서비스를 말합니다.
2. '브랜드'란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광고 요청을 하고 과금을 지불하는 이용고객을 말합니다.
3. '인플루언서'란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브랜드'가 '회사'에게 요청한 광고를 '개인 소셜 미디어'에 게재, 홍보하여 게재 1건당 본인이 정한 금액만큼 수익을 얻는 이용고객을 말합니다. '브랜드' 및 '인플루언서'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서비스' 내에서는 '채널운영자'를 '인플루언서'로 명명합니다.
4. '개인 소셜 미디어'란 '브랜드'가 요청한 광고를 노출할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말하며, 본 서비스에서 취급하는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는 인스타그램(Instagram), 유튜브(Youtube), 블로그(Blog), 카카오스토리(Kakao Story), 틱톡(Tiktok)이 있으며, 이외의 소셜 미디어가 추가될 수도, 기존 소셜미디어가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5. '캠페인'이란 '브랜드'가 광고를 요청하며, '인플루언서'가 광고에 참여하여 '후기'를 작성하는 활동 전반을 말합니다.
6. '후기'란 '인플루언서'가 브랜드에게 요청 받은 광고를 “개인 소설 미디어”에 등록한 게재물을 말합니다.
7. '회원'은 '서비스'를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통칭합니다.
8.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9. '브랜드 마이 박스'란 '브랜드'가 '캠페인'의 신청, 집행, 관리, 취소 등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관리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브랜드 계정'이란 '브랜드'의 식별 및 '서비스' 관리를 위해 '브랜드'별로 제공되는 "브랜드 센터"의 전용 계정을 말합니다.
11. '포인트'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가 홍보를 담당한 '인플루언서'에게 지급하는 사이버 머니 형태의 사례금을 말합니다.
12. '캐시백(Cashback)'이란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여 '인플루언서'의 개인 계좌에 입금 처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 제 3 조 (약관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연결 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으며 회원의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제 11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가 제 17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제 4 조 (약관 미 고지 사항)

1.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을 따르게 됩니다.

※ 제 5 조 ('인플루언서' 회원가입)

1. '인플루언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에 동의한 후, 요청하는 소정의 양식에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신청을 하며, 휴대폰 문자를 통한 문자인증 완료 시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인플루언서'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와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삭제되거나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제 6 조 (브랜드 회원가입)

1. “브랜드 회원”은 '서비스'내에 브랜드 ID를 통하여 당사 운영진과 연결되어 “브랜드 계정”을 제공 받은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제 7 조 (회원계정 관리)

1. '회원' 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의 로그인 후 개인 페이지에서 정보 수정을 하시거나, 해당 방법으로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의 메일을 통하여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제2항 및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8 조 (서비스 계약해지 및 회원 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로 요청하거나 직접 '서비스'에 접속하여 탈회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계약해지 신청 시 미지급 광고비, 환불금, 잔여 포인트 또는 미정산 “수입”이 있는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운영정책에 따라 정산절차 완료 후 계약을 해지합니다.
2. '인플루언서'의 회원 탈퇴는 '회사'로 요청하거나 직접 '서비스'내의 회원 탈퇴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에 따라 계약이 직권 해지된 '회원' 또는 이용 제한 중 해지한 '회원'은 재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 9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는 회원가입 즉시 이용할 수 있으며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합니다. 단, 운영자 처리업무에 해당하는 문의 답변 또는 은행 처리 업무의 경우, 평일 근무 시간에만 진행합니다.
2.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오전 9:30~오후 6:30(주말/공휴일 제외)

※ 제 10 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적용일자를 회원에게 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공지시기는 제3조 3항을 따릅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a.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b.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c.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d.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제 11 조 (브랜드와 이용계약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브랜드'가 광고 게재를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인 시 성립되며, '서비스' 신청 방법은 '브랜드 센터'를 통해 광고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를 확인하여 승인 여부를 '브랜드'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2. '브랜드'는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브랜드'의 신청에 대해 승인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브랜드'가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변경 요청을 '브랜드'가 수용하지 않거나 '브랜드'의 귀책사유 없이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승인하지 않을 경우에는 '브랜드'는 납입한 서비스이용료를 환불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브랜드'는 '회사'의 승인을 얻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브랜드'의 변심이나 의사 변경에 따라 광고 내용을 변경하여, 최초 승인내용과 달라진 경우 재심사를 받아야 하며, 재심사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브랜드'가 부담합니다.
5. '회사'는 '브랜드'의 광고 게재를 승인 후에도 '회사'의 운영 원칙 또는 적법성에 위배되는 내용이 발견될 경우, 언제든지 광고 게재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인플루언서'와 이용계약 성립)

1.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인플루언서'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사이트' 내 필요한 기재항목을 입력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신청한 이용고객 중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강제로 회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 신청자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소셜 미디어 계정을 이용한 경우
b.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c. 부정적인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된 후 1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d.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 제 13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 가입 시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 전화번호 등을 사용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이 있는 경우 1항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또한,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해야 합니다.
3. '회사'가 제 1항과 2항의 방법을 준수하여 통지 하였음에도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이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통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캠페인 관리)

1. “브랜드 회원”은 홍보를 위해 서비스에 필수 기재 항목을 등록하여 '캠페인'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운영 방침과 적합 여부를 심사하여 문제가 없을 경우 '캠페인'을 '서비스' 내 게시합니다.
2. '캠페인'이 게시되면 '회사'는 '캠페인' 참여에 대한 제반 사항 및 자격 조건 사항을 필 수로 고지해야 하며, 지원한 '인플루언서' 선정과 '캠페인' 기간 중 광고 품질관리 등 '캠페인' 성과를 위한 지원 업무에 성실히 임해야 합니다.
3. 1항의 내용에 대하여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a.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b.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c.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d.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e.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f. '회사'의 운영정책 또는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 15 조 (후기 관리)

1. '후기'는 '캠페인'에서 선정된 '인플루언서'에게 게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전체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공개된 '후기' 및 첨부된 의견이 공개하기에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경우, '회사' 또는 '브랜드'가 '회사'에게 위임하여 '인플루언서'에게 수정,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인플루언서'는 브랜드나 '회사'의 요청 없이 '후기'의 삭제나 비공개 처리를 임의로 할 수 없으며 삭제나 비공개 처리가 필요한 경우 '회사'에 사유와 처리 시점을 알려야 합니다.
3. '인플루언서'가 임의로 '후기'를 삭제하거나 비공개 처리하였을 경우, '회사'는 브랜드가 제공한 내역 혹은 기지급된 보상에 대한 환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아래와 같은 내용에 따라 포스트의 삭제 혹은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인플루언서'는 요청을 받은 즉시 '회사'의 요청에 응해야 합니다.

a. 포스트 가이드를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b. 포스트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모욕, 명예훼손, 신용을 훼손하는 등의 행위
c. 포스트의 내용이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와 현저하게 차이가 날 경우

※ 제 16 조 (저작권 정책)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재물의 책임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재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회사'의 캠페인 참여로 제작된 회원님의 '후기'는 '회사'가 보상을 지급 했거나, 지급 하기로 약속한 경우, 캠페인 종료 후 1년간 영리 목적의 홍보나 기타 필요에 의해 '회사'가 임의로 사용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원하지 않으실 경우 캠페인 신청을 취소하거나 이미 캠페인을 진행한 경우 지급 받은 보상을 반환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포스트'에 대한 이용권, 서비스 상의 게재권 등을 갖습니다. 단, 개인정보나 회원의 신상이 노출될 우려가 있는 정보는 게재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사례 지급)

1. '회사'는 캠페인 참여로 '포스트' 게재의 보수로써 V포인트 또는 V포인트+경품의 2가지 형태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V포인트는 서비스 내의 캐시인 신청을 통해 현금화시킬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1V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합니다.
2. 포인트는 '후기' 등록 후 해당 '후기'에 대한 최종 브랜드의 승인을 받으면, 포스트 등록일로부터 30일 후에 자동 지급됩니다.
3. 포인트를 캐시인 신청할 경우, 일주일 동안의 신청 건을 모아 매주 수요일 오후에 일괄 지급합니다.
4. '인플루언서'의 실수로 인해 포인트 지급을 받을 수가 없을 경우, '회사'는 일절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만약 '회사'의 귀책사유로 포인트 지급이 누락되었다고 판단될 경우, 누락된 부분에 한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수수료)

1. 본 서비스의 이용에 의해 발생하는 사례금인 V포인트를 캐시인 하는 경우 발생하는 제반 수수료 및 세금은 '인플루언서'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가 '인플루언서' 회원에게 정보 게재에 대한 사례로서 지급하는 사례금은 세법상 원천징수대상 사업소득으로 분류가 됩니다. 따라서 원천징수형식으로 부가되는 세액은 사업소득에 적용되는 세법 기준에 따라 환급 요청한 총 금액의 3.3% 입니다.
3. '회사'가 '인플루언서' 회원에게 사례금을 입금하는 기간은 '인플루언서'가 서비스에서 포인트 캐시백 신청 익월 말로 합니다.
4. 기타 회원의 실수로 인하여 추가로 발생되는 제반 비용은 회원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 1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약관'을 준수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브랜드' 및 '인플루언서'로 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점검, 교체, 고장, 장애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있습니다.

※ 제 2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가 금하는 회원의 부적절한 행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가입을 신청하거나 '회원'정보 변경을 신청할 때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b.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c.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d. '회사' 또는 제3자를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e.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f.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광고를 게재, 홍보하여 '브랜드'에게 손해를 주거나 자신 또는 제3자에게 이익을 주는 행위
g. 수입을 일으키려는 목적으로 부정하거나 부적절한 방법으로 광고를 게재, 홍보하는 일체의 행위
h. 계정을 매매, 양도, 명의변경, 재판매 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i. '서비스' 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공유, 제공, 양도, 중개, 재판매하는 행위
j. '회원'이 '회사'와 계약된 방법 이외의 부정한 수익을 추구하여 '브랜드'와 '회사'에 고의적으로 손실을 입히는 행위
k. 기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모든 행위

※ 제 21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 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 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 22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회원이 선택한 사항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데이터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 제 23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